[부상] 데일리 NBA 부상자 업데이트 (6월 21일) : 레너드&폴 아웃

서호민 기자 / 기사승인 : 2021-06-21 04:13:57
  • -
  • +
  • 인쇄

[점프볼=서호민 기자] 카와이 레너드(29, 201cm)와 크리스 폴(35, 183cm)이 21일(이하 한국시간) 열리는 서부 컨퍼런스 파이널 1차전에 나란히 결장한다는 소식이다.

먼저, 레너드는 15일(이하 한국시간) 유타 재즈와의 서부 준결승 4차전 도중 오른쪽 무릎에 부상을 입었다. 이 부상 여파로 레너드는 이후 열린 5, 6차전에 모두 결장했다. 현재로선 서부 파이널 시리즈 복귀 여부도 불투명하다. 현지에선 레너드의 부상 정도를 두고 많은 추측이 돌고 있다. 항간에는 무릎 전방십자인대를 다쳐 아예 시리즈에 출전하는 것이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는 가운데 과연 레너드가 이번 시리즈 내에 복귀할 수 있을지 추이를 계속 살펴봐야 할 듯 하다.

폴은 코로나 프로토콜로 결장한다. 그나마 다행인 건 이번 시리즈 내 복귀가 가능하다는 것. ESPN의 애드리안 워즈나로우스키 기자는 지난 18일 "폴이 서부 파이널 시리즈 내에 복귀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PO의 모든 시리즈가 그렇지만 양 팀 모두에게 이번 1차전은 매우 중요하다. 양 팀 핵심 멤버가 빠지기 때문에 1차전 경기는 다소 김이 빠질 수도 있다. 그렇다면 자연스레 폴 조지(30, 203cm)와 데빈 부커(24, 196cm)에게로 관심이 쏠린다. 레너드와 폴이 빠진 상황에서 조지와 부커는 이번 시리즈에서 진검 승부를 펼치게 된다. 두 선수 모두 앞선 시리즈에서 쾌조의 야투 컨디션을 보여왔기에 매치업에 눈길이 더욱 쏠릴 수 밖에 없다.

 

조지는 유타와의 서부 준결승 시리즈에서 평균 29.0득점(FG 44.0%) 9.5리바운드 4.8어시스트 1.0스틸을 기록하며 1라운드 부진을 말끔이 씻어냈다. 부커 역시 덴버와의 2라운드 시리즈에서 평균 25.3득점(FG 48.6%) 7.8리바운드 4.5어시스트로 맹활약했다. 


PO의 모든 시리즈가 그렇지만 양 팀 모두에게 이번 1차전은 매우 중요하다. 양 팀 모두 1차전을 내준다면, 부상자의 코트 복귀를 서두를 수 밖에 없다. 만에 하나 클리퍼스가 원정에서 열리는 1차전과 2차전을 모두 잡아낸다면 레너드의 코트 복귀를 더 늦출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

클리퍼스는 구단 창단 최초로 서부 파이널에 진출했고, 피닉스는 11년 만이다. 부상 변수를 맞이한 채 시리즈를 시작하는 양 팀의 맞대결에서 어느 팀이 기선제압에 성공할지 양 팀의 서부 컨퍼런스 파이널은 잠시 후 오전 4시 30분 피닉스의 홈 피닉스 선즈 아레나에서 그 막이 오른다. [부상자 업데이트는 한국시간 6월 21일 오전 3시 30분을 기준]

#LA 클리퍼스(0-0) vs 피닉스 선즈(0-0) – 오전 4시 30분, 피닉스 선즈 아레나

▶LA 클리퍼스

서지 이바카 – 허리 수술(시즌 아웃)
카와이 레너드 – 오른쪽 무릎 통증(Out)

▶피닉스 선즈
아브델 네이더 - 오른쪽 무릎 재활(Out)
크리스 폴 – 안전 프로토콜(Out)

#애틀랜타 호크스(3-3) vs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3-3) – 오전 9시, 웰스 파고 센터

▶애틀랜타 호크스

보그단 보그다노비치 – 오른쪽 무릎 통증(Questionable)
브랜든 굿윈 – 호흡기 문제(Out)
디안드레 헌터 – 오른쪽 무릎 반월판 부상(Out)
캠 레디쉬 – 오른쪽 아킬레스건 통증(Out)
트레이 영 – 오른쪽 어깨 통증(Probable)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

조엘 엠비드 – 오른쪽 무릎 반월판 부상(Questionable)
대니 그린 – 오른쪽 종아리 염좌(Out)

*Probable(출전가능), Questionable(경기시작 직전 결정), Doubtful(출전의심)으로 표기된 선수는 경기시작 직전까지 상황에 따라 출전여부가 바뀔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사진_NBA미디어센트럴
#부상리포트_NBA

 

[저작권자ⓒ 점프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점프볼 연재

더보기

주요기사

더보기

HOT PHOTO

JUMPBALL 매거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