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호 감독, U19 女대표팀 지휘봉 다시 잡아…24인 명단 확정

민준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06-21 20:55:05
  • -
  • +
  • 인쇄

[점프볼=민준구 기자] 박수호 감독이 한국 U19 여자농구 대표팀 지휘봉을 다시 잡는다.

2년 전, 2019 국제농구연맹(FIBA) U19 여자농구월드컵에서 U19 여자농구 대표팀을 지휘한 박수호 감독이 이번 2021 FIBA U19 여자농구월드컵에서도 지휘봉을 잡는다.

박수호 감독은 최근 열린 대한민국농구협회 이사회를 통해 숙명여고 방지윤 코치를 제치고 다시 한번 U19 여자농구 대표팀의 수장이 됐다.

박수호 감독은 2년 전 열린 이 대회에서 박지현(우리은행), 이소희(BNK), 신이슬(삼성생명), 이해란(수피아여고) 등을 이끌고 최종 9위에 올랐다. 9위는 FIBA 주관 청소년 대회가 U17, U19로 나뉜 이후 U19 여자농구 대표팀의 최고 성적이다.

U19 여자농구 대표팀 예비 24인 명단 역시 확정됐다. WKBL 선수로는 부산 BNK 문지영과 용인 삼성생명 조수아가 이름을 올렸으며 2021 WKBL 신입선수선발회 전체 1순위 후보 이해란과 박소희, 변소정(이상 분당경영고) 등 상위 지명 후보들 역시 선발됐다.

최종 12인 명단 및 코치는 24일 개최 예정인 경기력향상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발표된다. 박수호 감독도 이 자리에 참석한다.

한편 U19 여자농구월드컵은 8월 7일부터 15일까지 헝가리 데브레첸에서 열린다. U19 여자농구 대표팀은 스페인, 프랑스, 브라질과 함께 C조에 편성됐다.

▲ 한국 U19 여자농구 대표팀 예비 24인 명단
감독_박수호

가드_조수아(삼성생명), 박소희(분당경영고), 정채련, 고서연(삼천포여고), 이혜주, 정민지(동주여고), 고은채(춘천여고), 심수현(숭의여고)
포워드_김민아(수원여고), 변소정(분당경영고), 김은선(춘천여고), 임규리(청주여고), 신예영(선일여고), 이유진(숙명여고), 김유선(수피아여고), 박진영(삼천포여고)
센터_문지영(BNK), 이다현(숙명여고), 성혜경(선일여고), 이해란(수피아여고), 박지수(대전여상), 최민주(숙명여고), 방보람(동주여고), 박성진(춘천여고)


# 사진_점프볼 DB(한필상 기자)

[저작권자ⓒ 점프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점프볼 연재

더보기

주요기사

더보기

HOT PHOTO

JUMPBALL 매거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