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3x3의 시초, ‘코리아투어’가 돌아온다! 리그 참가팀 모집 시작

김지용 기자 / 기사승인 : 2021-03-05 12:23:41
  • -
  • +
  • 인쇄

[점프볼=김지용 기자] 한국 3x3의 시초, ‘KBA 3x3 코리아투어’가 돌아온다.

대한민국농구협회는 지난 4일 ‘KB국민은행 3x3 코리아투어 2021 코리아리그’에 참가할 팀을 모집한다고 발표하며 2021시즌의 시작을 알렸다. 코리아투어는 대한민국농구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KB국민은행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국내 최고의 3x3 대회이다.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양산과 양구에서 두 차례 개최에 그쳤던 코리아투어는 여전히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이 있는 가운데 2021년의 출발을 알려왔다.

코리아투어는 크게 오픈대회와 코리아리그로 구성돼 있다. 중, 고등부와 일반부 등으로 구성된 오픈대회는 참가 연령에 맞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회이고, 리그 형태를 갖춘 코리아리그는 총 8팀이 모여 매 라운드 경기를 치르는 3x3리그이다.

올해 코리아투어는 총 5번의 일정을 준비하고 있고, 코리아리그에 참여하는 팀들 역시 5번의 투어에 모두 참여해 5라운드의 리그를 치러야 한다. 협회는 올해 4월부터 9월 또는 10월까지 코리아투어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0시즌 하늘내린인제, 아프리카 프릭스, 4WIN 등 3x3 국가대표급 선수들이 총출동했던 코리아리그는 명실상부 한국 3x3 국가대표 배출의 산파 노릇을 하고 있고, 올해도 치열한 경쟁을 통해 3x3 국가대표에 도전할 많은 선수들이 코리아리그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대회 규모가 축소되긴 했지만 최근 지방의 몇몇 팀들이 일찌감치 코리아리그 참여를 위한 선수 모집 등을 마치고 있어 올해 코리아리그는 더욱 수준 높은 경기들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2021시즌 코리아리그에 참가하게 될 선수들 역시 예년과 마찬가지로 성적에 따라 2022년도 국제대회 출전을 위한 국가대표 선발전 참가 자격을 획득하게 된다. 그리고 매 라운드마다 순위에 따라 트로피와 상금이 지급된다. 

 

대한민국농구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KB국민은행 등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코리아리그의 참가팀 모집은 선착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코리아리그의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농구협회 홈페이지(https://www.koreabasketball.or.kr/main/index.ph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_점프볼DB(김지용 기자)

#영상_박진혁 기자

점프볼 / 김지용 기자 mcdash@nate.com 

 

[저작권자ⓒ 점프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오늘의 이슈

최신 동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