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태, 김보배 연세대 행, 12개 대학 합격자 발표

한필상 기자 / 기사승인 : 2021-12-24 17:42:40
  • -
  • +
  • 인쇄

[점프볼=한필상 기자] 수시 합격자 발표가 끝남에 따라 각 학교의 2022년 신입생 윤곽이 드러났다.

올 시즌 최대어인 국가대표 여준석은 고려대를 선택했고, 같은 학교 U19 국가대표 빅맨 신주영과 박정환도 고려대를 선택한 가운데 라이벌 연세대는 U19 국가대표 빅맨 듀오 대전고의 이규태와 전주고의 김보배가 입학한다.

이들 외에도 홍대부고 안성우와 양정고 가드 이민서도 연세대 유니폼을 입는다.

코리안 드림을 꿈꾸는 휘문고의 프레디는 건국대를 선택했고, 전주고의 가드 김준영과 양정고 이상수도 황소군단의 새로운 일원이 됐다.

최근 스카우트 싸움에서 다소 소극적이었던 경희대는 삼일상고 이하원과 경복고의 왼손잡이 슈터 안세준, 홍대부고의 파워 포워드 지승현이 합격 통지서를 받았다. 이 외에 3명은 예비 합격자 중에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올 시즌 대학 무대로 돌아온 이호근 감독이 이끄는 동국대는 다섯 명의 선수가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나 대부분이 중복 합격자여서 최종 합격자를 결정하기 까지 다소 시일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 외에도 중앙대는 울산무룡고의 재간둥이 가드 김휴범과 명지고의 김지훈, 천안쌍용고의 조성준 등이 합격했고, 낙생고의 백승엽은 단국대와 동국대와 함께 중앙대에서도 합격 통지를 받았다.

오래간만에 6명의 선수를 영입하려 했던 조선대는 제물포고 이영웅, 광신방송예술고 현재성, 부산중앙고의 곽동혁, 낙생고의 허진석등이 합격해 전력을 강화했다.

한양대는 대전고의 장신 가드 박민재를 필두로 부산중앙고 빅맨 신지원이 합격했다.

<2022 대학별 신입생 1차 합격자 명단_굵은색 최종합격자>
건국대
김준영(전주고), 이상수(양정고), 프레디(휘문고), 하주형(동아고)


경희대
우상현(삼일상고), 이하원(삼일상고), 안세준(경복고), 지승현(홍대부고), 강찬(군산고), 배동렬(양정고)

고려대
박정환(용산고), 이건희(홍대부고), 김민규(홍대부고), 여준석(용산고), 신주영(용산고)


단국대
백승엽(낙생고), 이윤성(광신방송고), 최강민(군산고), 조성준(천안쌍용고), 윤상혁(청주신흥고), 송재환(대전고), 진성민(무룡고)

동국대
원준석(경복고), 김찬웅(화양고), 백승엽(낙생고), 이상현(상산전자고), 노완주(강원사대부고)

명지대
박지환(낙생고), 이민철(안양고), 이정훈(안양고), 고창윤(화양고) / 존 해리건(재외)

상명대
권용준(인헌고), 김찬영(인헌고), 김지훈(명지고), 노완주(강원사대부고), 김찬웅(화양고)

성균관대
이건영(송도고), 권용준(인헌고), 노완주(강원사대부고), 이정훈(안양고), 이윤성(광신방송고)


연세대
안성우(홍대부고), 신동빈(대전고), 이민서(양정고), 김보배(전주고), 이규태(대전고)


중앙대
김휴범(무룡고), 백승엽(낙생고), 이상현(상산전자고), 이건영(송도고), 노완주(강원사대부고), 이건희(홍대부고), 신지원(부산중앙고), 김지훈(명지고), 조성준(천안쌍용고)

조선대
이영웅(제물포), 현재성(광신고), 곽동혁(부산중앙고), 허진석(낙생고), 김영권(제물포), 박중건(충주고)


한양대
김선우(휘문고), 박민재(대전고), 신지원(부산중앙고)

 

[저작권자ⓒ 점프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JUMPBALL TV

오늘의 이슈

점프볼 연재

더보기

주요기사

더보기

JUMPBALL 매거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