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A 3x3 코리아투어 드디어 서울 상륙, 13일부터 접수 모집 시작

김지용 기자 / 기사승인 : 2020-08-12 15:49:42
  • -
  • +
  • 인쇄

[점프볼=김지용 기자] KBA 3x3 코리아투어가 드디어 서울에 상륙한다.

대한민국농구협회는 오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서울신문사 앞 광장에서 'KB국민은행 LiiV 코리아투어 2020 서울대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 대회는 대한민국농구협회가 주최하고, KB국민은행의 후원과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을 받는다.

경남 양산에서 치러진 1차 코리아투어 양산대회를 성공리에 치른 협회는 오는 22일과 23일 이틀간 경남 사천에서 2차 코리아투어 사천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양산과 사천대회 모두 접수 시작 하루, 이틀 만에 모든 종별의 접수가 마감되며 코리아투어를 향한 뜨거운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매년 서울에서 대회를 시작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지방에서 스타트를 한 코리아투어는 코리아투어의 상징과 다름없는 서울신문 앞 광장에서 올해 세 번째 대회를 진행하게 됐다.

 

3차 서울대회 역시 중학부, 고등부, 오픈부, 여자오픈부, 코리아리그 등 총 5개 종별에 걸쳐 대회가 진행되며, 앞선 두 번의 지역대회에서 일찌감치 접수가 마감되는 등 뜨거운 열기를 고려하면 이번 서울대회 역시 빠른 접수 마감이 예상된다.

3차 서울대회가 열리게 될 대회 장소인 서울신문사는 2017시즌 코리아투어가 본격적인 활동을 펼치던 때부터 매년 함께해온 장소로 도심 속에서 3x3 농구대회를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로 꼽힌다.

협회는 지난 대회들과 동일하게 코로나19에 대한 철저한 방역 조치와 함께 대회를 진행한다. 출입자 및 현장 통제 경기장 공식구 소독 등의 절차를 통해 국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와 선수 관계자 등의 안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자세한 참가요강은 대한민국농구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접수 또한 13일 오전 11시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열릴 예정이다.

 

#사진_점프볼DB(박상혁 기자)

점프볼 / 김지용 기자 mcdash@nate.com 

[저작권자ⓒ 점프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점프볼 연재

더보기

주요기사

더보기

HOT PHOTO

JUMPBALL 매거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