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화 위한 초석' 대한민국농구협회, 3x3에도 선수등록 시스템 도입

김용호 기자 / 기사승인 : 2021-01-08 14:09:57
  • -
  • +
  • 인쇄

[점프볼=김용호 기자] 3x3 선수들도 이제 대한민국농구협회에 공식 등록이 가능해졌다.

 

대한민국농구협회는 8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2021년부터 선수등록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2020년부터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 후원을 통해 홈페이지 개편 및 선수등록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2021년도부터는 이를 활용하여 본격적인 선수등록 제도를 시행한다 .

 

이번 등록제의 시행을 통하여 3x3 선수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자체 시스템을 수립함으로써 국내 3x3 대회를 체계화하고 활성화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는 것이 협회의 입장이다.

 

이에 따라 2021년도부터는 협회 홈페이지에서 3x3 선수등록을 완료하여야만 협회가 주최하는 3x3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또한, 협회는 자체 3x3 랭킹시스템을 만들어 협회 주최 대회 참가에 따른 랭킹포인트를 부여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 선수 랭킹을 제공한다. 이 랭킹은 추후 국가대표 선발전 참가 자격요건 중 하나로 활용되며, 이를 바탕으로 매년 우수 선수를 시상하는 등 등록 선수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2021시즌 코리아투어는 4월 이후 시작될 예정이지만, 대회 참가 신청 기한에 앞서 선수 등록이 몰리는 등 혼선을 방지하기 위하여 미리 등록 절차를 마칠 것을 권장하고 있다.


3x3 선수등록은 협회 홈페이지 내에서만 가능하며, 홈페이지 회원가입, 선수 기본 정보 입력 등 간단한 절차를 거쳐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 및 등록 절차 가이드라인은 대한민국농구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사진_ 대한민국농구협회 제공

점프볼 / 김용호 기자 kk2539@jumpball.co.kr 

[저작권자ⓒ 점프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점프볼 연재

더보기

주요기사

더보기

HOT PHOTO

JUMPBALL 매거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