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의 휴식 끝! KB국민은행 LiiV 3x3 코리아투어 2020 양구대회 개최

서호민 기자 / 기사승인 : 2020-10-13 12:06:30
  • -
  • +
  • 인쇄

[점프볼=서호민 기자] 코로나19로 잠정 휴식기에 들어갔던 3x3가 3개월 만에 기지개를 켠다.

 

대한민국농구협회(회장 방열)는 오는 10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강원도 양구군 청춘체육관 앞 주차장에서 ⌜KB국민은행 LiiV 3x3 KOREA TOUR 2020 양구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대한민국농구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KB국민은행의 재정후원을 받는다.


협회는 국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에도 불구하고, 지난 7월 철저한 방역조치와 함께 양산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이어 지난 8월, 경남 사천에서 2차 대회를 개최하려 하였으나 국내 감염병 상황이 급격히 악화되면서 정부 지침에 따라 한 차례 연기된 바 있다. 

 

오랜 기다림 끝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하향되면서 강원도 양구군에서 코리아투어의 두 번째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본 대회에서는 중학부, 고등부, 오픈부, 여자오픈부, 코리아리그 등 5개 종별에서 총 64팀을 모집한다.


협회는 성공적으로 종료되었던 양산대회의 경험을 바탕으로 양구군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하여 또 한번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계획하고 있다. 대회 현장의 인원 밀집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경기 일정을 종별로 시간대를 나누어 배정하며, 모든 참가 선수들은 발열체크ㆍ문진표 작성ㆍ마스크 착용ㆍ손소독제 사용 등 기본적인 수칙을 준수하여야한다. 

 

시간대별로 배정된 종별의 참가 선수만이 경기장에 출입할 수 있으며, 지정된 선수 대기석에서 대기하여야한다. 또한, 시합구와 경기장 시설을 수시로 소독한다. 참가신청 기한은 10월 16일 정오까지이며, 대한민국농구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참가요강 또한 대한민국농구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사진_대한민국 농구협회 제공
 

점프볼 / 서호민 기자 syb2233in@hanmail.net

[저작권자ⓒ 점프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점프볼 연재

더보기

주요기사

더보기

HOT PHOTO

JUMPBALL 매거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