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인제군, 제2회 강원도지사배 생활체육 농구대회 개최
김지용(mcdash@nate.com)
기사작성일 : 2018-07-11 10:13

[점프볼=김지용 기자] 강원도 농구 발전을 위한 제2회 강원도지사배 생활체육 농구대회가 개최된다.

 

인제군과 강원도체육회, 강원도농구협회, 인제군체육회 등의 주최, 주관으로 거행되는 제2회 강원도지사배 생활체육 농구대회는 지난해 처음 신설됐다. 지난해 영월군에서 첫 시작을 알린 강원도지사배 생활체육 농구대회는 오는 14일과 15일 강원도 인제군에 위치한 인제군 실내체육관과 인제군다목적체육관 등 2개 체육관에서 두 번째 대회를 진행한다.

 

고등부, 20대부, 30대부 3개 종별에 32개팀, 6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주민등록상 강원도내에 등재되어 실제 거주하고 있으며, 시, 군 협회에 등록이 된 선수들에 한해 참가가 가능하다.

 

12명의 선수가 등록 가능한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농구협회 등록 선수도 참가할 수 있지만 2018년 협회에 등록된 선수는 출전할 수 없다.

 

고등부의 경우 여성 선수가 참가할 경우 +1점이 주어지고, 20대부와 30대부의 경우 1969년생 이전 출생자와 여성 선수가 참가할 경우 +1점이 주어진다. 또한, 30대부의 경우 1989년 이전 출생자가 반드시 1명 이상 출전해야 한다.

 

조별 리그 이후 본선 토너먼트를 거쳐 우승 팀을 가리게 될 이번 대회는 7분 4쿼터로 진행되며, 안경 착용을 금지하고 있다. 이외의 규칙은 대한민국농구협회(FIBA) 규칙을 적용한다.

 

지난해 대회에선 3개 종별에서 원주시 소속팀이 모두 우승을 거머 쥔 가운데 춘천시와 강릉시, 홍천군 등이 설욕을 벼르고 있어 이틀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전망이다.

 

이번 대회는 14일(토) 오전 9시30분에 시작되고, 폐회식은 15일(일) 오후 4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입상팀에게는 상장과 트로피, 시상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사진_강원도농구협회 제공 

<저작권자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섹션별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