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점프볼=여수/홍기웅 기자] 16일 여수흥국체육관에서 열린 '제43회 협회장기 전국남녀중고농구 여수대회' 남중부, 남고부 시상식을 진행했다. 남중부, 남고부 시상식 화보.
남중부 우승 호계중
남중부 준우승 화봉중
남고부 우승 무룡고
남고부 준우승 홍대부고
남중부 최우수상 정현석
남고부 최우수상 백지웅
[점프볼=여수/홍기웅 기자] 16일 여수흥국체육관에서 열린 '제43회 협회장기 전국남녀중고농구 여수대회' 남중부, 남고부 시상식을 진행했다. 남중부, 남고부 시상식 화보.
남중부 우승 호계중
남중부 준우승 화봉중
남고부 우승 무룡고
남고부 준우승 홍대부고
남중부 최우수상 정현석
남고부 최우수상 백지웅
[점프볼=민준구 기자] ‘주키드’ 주희정이 모교 고려대의 코치로 선임됐다. 올해 2학기부터 재학생 신분이 되는 주희정 코치는 사상 첫 재학생 코치가 된다. 고려대는 지난 3월 말, 서동철 감독이 사퇴하며 박세웅 코치와 주태수 코치가 남은 경기를 이끌고 있었다. 감독 공개 채용에 나선 고려대는 오는 5월 1일부터 강병수 감독과 주희정 코치를 새로 선임했다.
[점프볼=강현지 기자] 건국대가 다시 만나는 상명대를 상대로 설욕할 수 있을까. 건국대는 30일 오후 5시, 홈인 건국대학교 글로벌캠퍼스로 상명대를 불러들여 2018 KUSF 대학농구 U-리그 남대부 두 번째 맞대결을 펼친다. 지난 5일에 펼친 맞대결에서는 68-81로 뼈아픈 패배를 안은 바 있다.
[점프볼=한필상 기자] 서동철 감독 후임으로 강병수 전 고려대 코치가 지휘봉을 잡는다. 고려대 사정에 정통한 관계자에 따르면 갑작스럽게 물러난 서동철 감독의 후임으로 강병수 전 코치가 신임 감독으로 선정되었으며 오는 5월 1일 공식 취임한다고 밝혔다.
[점프볼=한필상 기자] 오는 9월 FIBA 여자농구 월드컵까지 국가대표팀을 이끌 감독 후보군이 확정됐다. 대한민국농구협회는 공개모집을 통해 오는 8월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되는 아시안게임과 9월 스페인에서 열리는 FIBA 여자농구 월드컵에 참가할 여자농구 대표팀을 이끌 감독 후보로 이문규 전 KDB생명 코치와 이호근 숭의여고 코치가 올랐다고 밝혔다.
[점프볼=민준구 기자] 3연패 뒤 2연승. 대학농구의 다크호스 한양대가 서서히 일어서고 있다. 한양대는 28일 고려대 안암캠퍼스 화정체육관에서 2018 KUSF 대학농구 U-리그 고려대와의 시즌 6번째 경기를 치른다. 개막 3연패로 최악의 출발을 알렸던 한양대는 에이스 김기범(188cm, F)의 화력을 중심으로 2연승을 거두며 기분 좋게 중간고사 휴식기에 돌입했다
[점프볼=민준구 기자] 대학농구의 최강자 고려대가 어수선했던 과거를 잊고 재정비에 나섰다. 고려대는 28일 고려대 안암캠퍼스 화정체육관에서 2018 KUSF 대학농구 U-리그 한양대 전을 앞두고 있다. 중간고사 휴식기 이전까지 고려대는 서동철 감독의 사퇴 및 주축선수들의 컨디션 저하로 정상적인 경기력을 보이지 못했다.
[점프볼=민준구 기자] 달콤(?)했던 중간고사 휴식기가 마무리됐다. 치열했던 경쟁을 잠시 멈추고 대학생 본연의 신분으로 돌아가 공부에 매진했던 선수들이 이제 치열한 승부의 세계로 돌아온다. 지난 13일 한양대와 조선대의 경기를 끝으로 약 2주간의 중간고사 휴식기에 돌입했던 2018 KUSF 대학농구 U-리그가 오는 30일부터 재개된다. 6월 말까지 이어질 전반기 승부 관전 포인트는 무엇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