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라틀리프 제외’ 男대표팀, FIBA월드컵 지역예선 명단 발표
이원희(mellorbiscan@naver.com)
기사작성일 : 2017-11-02 15:59
[점프볼=이원희 기자] 허재 감독이 이끄는 남자농구 대표팀이 리카르도 라틀리프(서울 삼성) 없이 11월 일정을 소화하게 됐다.

대한민국농구협회는 2일 2019 FIBA 농구 월드컵 아시아-오세아니아지역 예선 대회 1차 라운드에 나설 남자 대표팀 최종엔트리 12명과 예비엔트리 24명을 선발, 발표했다.

남자 대표팀에는 2017 신인드래프트 전체 1순위로 뽑힌 허훈(부산 KT)을 비롯해 이종현(울산 현대모비스) 최준용(서울 SK) 등 젊은 선수들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 오세근 양희종(이상 안양 KGC) 이정현(전주 KCC) 등 꾸준히 대표팀에 선발된 선수들도 포함됐다. 빅맨 최부경(서울 SK)의 이름은 눈에 띈다.

예비명단에는 하승진(전주 KCC) 정효근 강상재(이상 전자랜드) 등이 포함됐다. 이번 신인드래프트 전체 2순위 양홍석(부산 KT)도 들어갔다. 베테랑 조성민(창원 LG)와 유망주 송교창(전주 KCC) 등도 함께 선발됐다. 김종규(창원 LG)는 부상 여파로 포함되지 않았다.

특별귀화를 추진 중인 라틀리프도 명단에서 제외됐다. 라틀리프는 특별귀화에 대한 법무부 국적심사위원회 최종 승인이 나지 않아 대표팀 유니폼을 입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

대표팀은 오는 13일 소집돼 19일까지 진천선수촌에서 훈련을 하게 된다. 또한 20일 출국해 24일 돌아올 예정이다. 대표팀은 오는 23일 뉴질랜드 웰링턴에서 원정경기를 치른 뒤 26일 고양체육관에서 중국을 상대한다.

최종명단 12인
박찬희(인천 전자랜드) 김시래(창원 LG) 최준용 최부경(이상 서울 SK) 허훈(부산 KT) 오세근 양희종(이상 안양 KGC) 이정현(전주 KCC) 이승현 허웅(이상 상무) 이종현 전준범(이상 울산 현대모비스)

예비명단 추가 12인
김태술(서울 삼성) 강상재 정효근(이상 인천 전자랜드) 허일영 최진수(이상 고양 오리온) 문성곤 임동섭 김준일(이상 상무) 양홍석(부산 KT) 하승진 송교창(이상 전주 KCC) 조성민(창원 LG)

#사진_점프볼 DB
<저작권자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점프몰 배너-아마농구

최신 뉴스